-
-
여행지;
화진해수욕장
-
포항시내에서 북쪽으로 20km 가량 떨어진 해수욕장이다. 백사장 길이 400m, 폭 100m,
평균 수심 1.5m의 작은 곳이지만,
나무가 많고 물이 맑으며 주위 경관이 좋아 가족과 함께 피서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.
송라면 보경사 12폭포가 인근에 있다.
-
-
여행지;
내연산 보경사
-
신라 진평왕 때 창건한 고찰이다. 천왕문을 지나면 경내의 현존 건물 중 가장 오래된 적광전이 나온다. 높은 축대나 계단 한 칸도 없이 낮고 소박하게 지은 게 인상적이다. 원진국사비, 보경사부도 등 보물 4점과 유형문화재 다수가 있다.
- 자료출처 : https://korean.visitkorea.or.kr
-
-
여행지;
영덕 해맞이 공원
-
주차장과 파고라벤치 등의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으며, 부채꽃과 패랭이꽃 등 야생화 2만 3000여 포기와 향토 수종 900여 그루가 심어져 있다. 해돋이를 관람할 수 있는 곳까지 설치된 1,500여 개의 나무계단이 유명하다. 나무계단 중간에도 동해를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두 곳 시설되어 있다. 바다 쪽에는 등대도 서 있어 함께 관람할 수 있다. 강구에서 918번 지방도로로 2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.
- 자료출처 : https://korean.visitkorea.or.kr
-
-
여행지;
오션힐스(골프)
-
포항에서 영덕으로 7번국도를 따라가다 보면 화진 해수욕장 맞은편에 자리잡고 있으며 앞으로 쪽빛 동해의 파도가 넘실대고 뒤로는 내연산 향로봉이 우뚝솟아 산과 바다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.
내륙 골프장들은 혹한기에 라운드가 어려운 반면 포항컨트리클럽은 해양성 기후로 인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. 넓은 미국식 그린과 적당한 넓이의 페어웨이는 골퍼들의 도전정신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며 같이 위치한 포항리조트내에 우뚝 솟아있는 골프텔에서는 푸른 바다와 골프장의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.
- 자료출처 : https://www.oceanhills.com